본문 바로가기
핀란드/핀란드 노래

핀란드 노래 - Johanna Kurkela - Rakkauslaulu

by Bugwhale 2020. 1. 28.

1. 소개글

요한나 꾸르껠라(Johanna Kurkela)는 핀란드 1985년 4월 25일 루미요끼(Lumijoki)에서 태어난 핀란드 가수입니다.

2004 년에 첫활동을 시작하였으며 꾸르껠라의 유명한 노래로는 "Ehkä ensi elämässä”, ”Sun särkyä anna mä en” 그리고 ”Tuo se mulle” 등이 있습니다. 그녀의 노래들은 또미 아홀라이넨(Tomi Aholainen)과 유하 따삐오(Juha Tapio)가 작곡하였으며 대부분의 노래를 시닉까 스배르드(Sinikka Svärd)와 헤익끼 께르껠래(Heikki Kerkelä)가 작사하였습니다.

2. 소개곡

Rakkauslaulu(사랑노래) 는 2010.2.22 일에 발매된 요한나 꾸르껠라의 4번째 앨범 "Hyvästi, Dolores Haze" 3 번에 수록된 곡입니다.

3. 노래 및 가사

시적인 표현을 최대한 자제하고 직역하였으며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 어순을 최대한 그대로 표현하였습니다. 오역 및 오타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Verse  1)
Kauan sitten minussa
오래 전에 내 안에
Aavistus jo sinusta
당신에 대한 직감이 있었어요
Silloin tuntemattoman
그 때는 알 수 없었던 것을
Tunnen nyt ja tunnustan
이제는 알아요, 저는 알아차렸어요(고백해요)

Sä olit vaara liian suuri kiertää
당신은 피하기에는 너무 큰 위험이었어요
Ja liian houkuttava ohittaa
그리고 지나치게 유혹했어요
En tiennyt kuinka kaikki voisikaan
저는 몰랐어요 어떻게 모든것이
Niin palaa, polttaa
그렇게 타버릴 수 있었는지요

(Chorus)
Kaksi niin hehkuvaa
두개, 광채와
Ja kaunista saa
아름다움이
Kirkkaana loistaa
밝게 비출 수 있어요
Kunpa auringon päivät päällämme ei
저는 염원해요, 우리 위에 해가 비추는 날들이
Päättyisi koskaan
절대로 끝나지 않기를요

(Verse 2)
Kauan sitten jotenkin
오래 전에 어떻게든
Tuntematta aavistin
깨닫지 못한채로 난 느꼈어요
Että illan harmaassa
저녁 회색빛에서
Tulet vastaan pelotta
두려움 없이 대답하러 오는 것을요

Jos joskus pimeässä yksin seison
만약 때때로 어둠속에서 혼자 서있을 때
Ja liekki sammunut ja kylmä on
그리고 꺼진 불꽃과 냉기만이 있을 때 
En tiedä voiko sitä eloon saada
저는 알지 못해요 그것을 다시 밝힐 수 있을 지
Kukaan toinen
누군가가

(Bridge)
En pidä kiinni, en työnnä sua pois
나는 메달리지 않아요, 나는 당신을 떨쳐낼 수 없어요.
Jo pyytämättäkin tahtoisit jäädä
당신이 머물러달라는 부탁 없이는요.
Tänään ei satanutkaan
오늘은 비가 내리지 않았어요.
Vaikka taivas on ollut painava pitkään
비록 하늘이 무거운채로 길었는대도 말이죠.

(Chorus, 2 번 반복)

4. 참조

Johanna Kurkela(요한나 꾸르껠라, 위키피디아, 핀란드어)
Rakkauslaulu wikipedia(Rakkauslaulu, 위키피디아, 핀란드어)
Hyvästi, Dolores Haze(위키피디아, 핀란드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