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02. 프로그램 설치하기

by Bugwhale 2020. 1. 25.

1. 개요

이전 글에서 개발환경에 필요한 JDK라는 개발 도구를 설치하였고 이번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합니다.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란?

안드로이드(Android)는 스마트폰을 비롯하여 휴대용 장치를 위해 개발된 운영체제입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전용 프로그램들(애플리케이션) 등을 제작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통합 개발 환경(IDE)입니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은 Java 언어와 Kotlin이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며 이 글에서는 이전 글에서 JDK 설치함으로써 Java 언어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개발환경을 설치할 것이다.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

안드로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Next 클릭합니다.

이전 글에서 JDK 를 설치하지 않았다면 목록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설치 경로를 선택하고 Next을 클릭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Finish을 클릭하여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5.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자 초기 설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설치 후 처음 실행하니 초기 설정을 해줍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초기 설정이 있다면 이 과정은 넘어가면 됩니다.

OK 클릭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특별하게 변경하고 싶은 설정이 없으면 Standard로 선택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사용할 UI 테마를 선택 후 Next를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설정한 사항을 확인하고 변경하고자 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뒤로 가서 변경하면 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사항이 없다면 Finish 클릭한다.


필자는 이전에 설치을 진행한 상황이라 간단하게 뜨는데 처음 설치하였다면 많은 파일들이 설치될 것이다.
Finish을 클릭하여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6.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생성

Start a new Andriud Studio project를 를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자주 사용되는 폼이 이미 만들어져 있으며 만들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의 모양이 이미 리스트에 있다면 선택하고 없다면 Empty Activity를 를 선택하고 Next 클릭합니다.

프로젝트의 기본 정보를 입력 후 Finish를 클릭합니다.

Name : 프로젝트 이름
Package name : 패키지 이름
Save location : 저장 위치
Language :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래밍 언어
Minimum API level : 어느 버전의 안드로이드까지 지원할 것인지

Finish를 클릭하여 마무리 지어줍니다. 처음 프로젝트를 키면 초기화 작업으로 오래 걸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