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프레스

구글에드센스 -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누락 문제

by Bugwhale 2020. 1. 26.

1. 개요

워드프레스 서버 이전 후인지 테마 업데이트를 한 후인지 모르겠지만 언제부턴가 Google AdSense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다음과 같은 에러 메시지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경고 내용을 읽어봐도 이해는 못하겠지만 괜히 경고하는 것이 아닐거라 생각이 들어 해결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 ads.txt 란?

ads.txt 파일은 구글 에드센스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ads.txt 파일은 프로그래매틱 광고의 투명성을 개선하기 위한 IAB 이니셔티브입니다. 게시자는 자체 ads.txt 파일을 만들어 자신의 인벤토리를 판매하도록 승인된 판매자를 밝힐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은 구매자, 타사 공급업체 및 Exchange가 공개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크롤링할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하는데 말을 번역기를 돌린건지 이해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구글 에드센스로부터 인증을 받고 광고를 다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증해주는 파일입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내용도 적혀있습니다.

ads.txt가 필수는 아니지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ds.txt 파일을 사용하면 의도적으로 특정 도메인, 앱 또는 동영상에서 생성된 것으로 잘못 표시한 위조 인벤토리로부터 브랜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승인된 판매자를 선언하면 광고비가 위조 인벤토리에 쓰이지 않아 더 많은 광고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어딘가에서 내 광고링크를 임의적으로 달아 광고 가치가 하락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ads.txt 파일 추가하기

내용 자체는 정말 간단합니다.

3.1 플러그인 사용하기

추가 예정

3.2 직접 ads.txt 파일 만들기

추가예정

워드프레스 기준 ads.txt 파일 위치

/home/bitnami/apps/wordpress/htdocs

sudo nano ads.txt

5. 참고

구글 에드센스(구글 에드센스 ads.txt)

댓글